아마존, 세계 최대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이제 자동차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4년부터 아마존에서는 현대차를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현대차와 아마존이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해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한편으로는 불편하게 영업사원과 대면하지 않고 차를 구매할 수 있어 좋다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차량을 판매하는 것은 현대차가 최초입니다. 빠르면 내년부터 바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차종 변경 계획이 있는 저도 기다려집니다.
목차
아마존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
아마존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아마존 사이트에서 원하는 모델, 색상, 기능 등을 선택하고, 그 다음에는 지역 대리점을 선택하여 차량을 직접 수령하거나 배달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 휴대기기를 인터넷으로 직접 주문할 수 있는 것과 편리함이 비슷할 것 같습니다.
현대차와 아마존의 파트너십
현대차와 아마존의 파트너십은 두 회사가 함께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공통의 목표를 향한 것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딜러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고객들에게는 보다 편리한 구매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차의 딜러십 모델 유지 계획
현대차는 이번 파트너십에도 불구하고 딜러십 모델을 계속 유지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구매의 편의성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기존 직원에게 직접 충분한 설명을 듣고 구매하는 사람도 적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의 AI 비서 '알렉사'와 현대차
2025년부터 현대차는 아마존의 AI 비서 '알렉사'를 차량에 탑재할 계획입니다. 알렉사는 아마존이 2014년 처음 선보인 AI 플랫폼으로, 현대차에 탑재하면 차량의 기본 기능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음악 재생, 팟캐스트, 사전 알림 설정, 할 일 목록 확인 등을 음성 대화로 확인하면서 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을 거란 분석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곳에 AI서비스가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로 보입니다.
현대차의 디지털 전환
현대차는 차량 생산과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아마존 웹서비스(AWS)를 주요 클라우드 제공 업체로 선정했습니다. 이는 현대차가 클라우드 데이터 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연구와 기술 개발, 고객 서비스 전반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AWS의 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결론
아마존이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판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함으로써, 온라인에서의 차량 구매 경험이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앞으로 아마존에서 직접 차량을 구매하면서, 고객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더 넓어진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의견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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